야외화장실 중독? 우리가 멈출 수없는 6가지 이유

제주도는 농업인들의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농작업 현장에 '이동식 화장실'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요번 사업은 농작업 현장에서 겪는 화장실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온 것이다.

도 지인은 “농작업 현장에 화장실이 없는 경우 먼거리 화장실을 찾아 헤매거나, 농경지 내에서 비위생적인 방식으로 해결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며 “특별히 가림시설이 없는 농경지의 경우 남성 농업인들은 난감한 상황을 겪고 있어 요번 산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이야기 했다.

이에 도는 농촌의 열악한 작업 배경을 개선하고 농업인들의 복지 촉진과 생산성 증대를 목적으로 농작업 현장 이동식 화장실 지원 사업을 제4회 추가경정예산에 적용했다.

지원 대상은 도내에 거주하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업인이다. 이 http://www.thefreedictionary.com/이동식화장실 중 여성 농업인과 공동 이용 권장을 위해 여성 경영주, 남성 공동경영주, 다양한 농가 공동사용 목적으로 산업 신청 시 우선 원조한다.

image

지원뜻은 이동식 화장실 건축물, 악취 억제제, 운송비를 배합한 구입비의 80%를 지원하며, 산업량은 40곳이다. 도는 농경지 내 화장실 설치와 연관된 행정 순서를 간소화하기 위해 관련 부서 간 협의도 종료했었다. 이에 따라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 없이 농지 타용도 일시 이용 허가만으로 이동시 화장실 임시 설치가 가능하게 됐다. 설치 뒤에는 공동이용자 트레일러화장실 중 케어책임자를 지정해 건물물 케어는 물론 청소, 소독, 분뇨 수거 등 계속적인 위생 관리를 해나갈 계획입니다.

강재섭 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요번 산업은 농업인들이 보다 쾌적하고 위생적인 배경에서 작업할 수 있게 돕고자 마련된 신규 시범산업”이라며 “이후에도 열악한 농작업 배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이야기 했다.